. [간편요리] 치킨너겟으로 간단하게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먹었어요.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간편요리] 치킨너겟으로 간단하게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먹었어요.

by 필하우스 2020. 5. 14.
728x90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재료 : 치킨너겟, 계란 3개, 양파 반개, 다진파
소스 : 간장 2, 올리고당 1, 참기름 1

치킨마요덮밥 좋아하시나요? 고소하고 맛있어서 애들이 잘 먹기 때문에 한번씩 해먹게 돼요.

예전에는후라이드 치킨이 남으면 해먹었었는데 요즘은 치킨을 시키면 거의 남지를 않아요.

그래서 치킨너겟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치킨마요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치킨너겟을 구워줘요. 저희는 4인 가족이라서 좀 넉넉하게 구웠어요.

 

 

 

 

 

 

양파 반개를 다져요.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거의 모든 요리에 양파를 넣는거 같아요.

계란 3개도 풀어 놓습니다.

 

 

 

 

 

 

 

다진파를 후라이팬에 넣고 기름을 두른 후 볶아줘요.

저는 파를 시댁에서 한꺼번에 얻기 때문에 썰어서 모두 냉동보관해서 요리에 넣어 먹어요.

저는 마늘도 다져서 냉동보관해서 먹어요. 쟁여 놓는걸 좋아해서 냉동실이 항상 꽉 차 있답니다. ㅎㅎ

 

 

 

 

 

파를 볶으면 파기름이 생기면서 향이 나는데 전 이 향이 참 좋더라고요.

백종원님 보고 따라하는건데 처음에 파를 맨 처음으로 볶아서 되게 의아했어요.
보통 파를 마지막에 넣잖아요.
그런데 파기름 내서 요리하면 감칠맛이 더 나는거 같아요.

 

 

 

 

 

 

파가 어느정도 볶아졌으면 다진 양파를 볶아줘요.

 

 

 

 

 

 

 

양파가 다 익을즈음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 주걱으로 휘휘 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요.

 

 

 

 

치킨마요덮밥 소스를 만들거예요.

간장 2큰술과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줘요.

 

 

 

 

 

그릇에 밥을 넣고 그 위에 스크램블과 치킨너겟 구운것을 먹기좋게 잘라서 올리고 간장소스를 적당히 뿌려줘요. 젤 위에 마요네즈를 짜 놓으면 치킨마요덮밥이 완성돼요.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입 짧은 둘째도 스스로 먹는 간편요리예요. 간장은 처음에 한숟가락정도 뿌려서 비빈 후 간을 보고 첨가하세요.

치킨너겟으로 만든 치킨마요덮밥! 간편하게 해먹기 좋은 음식이예요. 시간도 빠르고 맛도 굿이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