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향BP] 구글에서 월급 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경향BP] 구글에서 월급 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by 필하우스 2020. 11. 2.
728x90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달리고 한달정도 지났는데,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생각보다 너무 안나오네요. ㅠ.ㅠ 방문자수도 100명을 넘기가 힘들고, 평균 50명 정도 되는거 같아요.

 

블로그를 취미로 하면서 육아 스트레스도 풀고 했었는데, 살림하면서 애드센스로 광고수익을 벌면 좋을거 같다는 그냥 막연한 희망으로 시작한건데, 정말 너무 저조한 액수에 자꾸 좌절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에요.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경향BP / 박영훈, 운중훈 지음

 

가입, 적용, 수익극대화 노하우, 유튜브 연동 방법 등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의 모든것이 담겨 있다고 해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이 많이 있죠.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저는 유튜브에서 리뷰요정님의 강의를 보고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내기가 쉬운거 같아서 시작을 했는데, 처음에 블로그 개설하는거 부터 애드센스 광고승인 다는거까지 쉬운게 없더라고요. ㅠ.ㅠ

 

괜히 시작했다는 후회도 들지만 시작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거잖아요. 그냥 수익은 포기하고 지금은 내가 관심 있는 분야 재미있게 포스팅 해야지 생각을 바꾸었지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하루에도 몇번씩 들여다 보게 되더라고요.

 

아직 미련을 못버린거 같아서 이왕이면 좀 더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도서관에서 애드센스 마케팅 책을 빌려왔어요.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이란 책이에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요령

저는 일단 블로그를 만들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블로그 생성하는 부분은 건너 뛰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령은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계속 쓰는 거예요. 저는 처음에 세개 정도되는 카테고리에 일상과 요리, 육아를 넣었는데, 두번정도 승인 보류가 난 뒤에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계속 쓰기 시작했어요.

 

그랬더니 승인이 나더라고요. 일상글로 승인이 나기는 상당히 어려운거 같아요.

책에서는 구글은 전문적이고 특이한 주제를 좋아하기 때문에 천문학, 체육역할, 지질학 등의 전문적인 주제를 쓰라고 하는군요. 위키피디아에 들어가서 천문학을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연관 링크가 뜬다고 해요. 이 링크들의 정보가 모두 내가 사용할 주제가 되는 거예요. 글을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내 생각을 더해서 작성하는게 좋아요. 문단과 문단을 내 마음대로 섞어서 작성해도 좋다는 군요.

 

블로그 글 쓰는 방법

 

글의 서론이 가장 중요하다

서론부터 매력적인 글로 콘텐츠에 집중시킨다면 방문자는 차근차근 글을 읽어 내려가고,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가 뜨면 클릭을 할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서론이 가장 중요해요.

 

포스팅할 키워드가 고갈 되었다면?

첫번째 방법은 괜찮은 블로그에서 키워드를 가져와요. 벤치마킹을 할 블로그 주소 뒤에 /media를 붙여서 주소창에 입력하면 해당 블로그의 모든 키워드가 나온다고 해요.

두번째 방법은 검색 포털에서 연관검색어 기능을 활용해요. 자기앞수표 조회를 키워드로 잡고 포스팅하려고 한다면 연관검색어 창에서 키워드를 골라주면 돼요. 연관검색어의 검색어로 들어가고 이리저리 타고 또 타고 들어가다 보면 좋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어요.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 등 다양한 검색 포털을 참고하면 포스팅 할 키워드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세번째 방법은 일상 소재에서 키워드를 찾는 거예요. 겨울이라면 집 안에 뽁뽁이를 붙이는 집이 많기 때문에 뽁뽂이라는 소재로 포스팅을 하면 돼요. 뽁뽁이 붙이는 법을 키워드로 잡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지요.

 

 

블로그 지수 올리는 방법

 

본문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

블로그 지수는 방문자의 체류시간에 영향을 받아요. 블로그의 본문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블로그의 글을 참고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 다음, 유튜브 등에서 정보를 가져오고, 거기에 더해 지식인과 카페 등에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어서 포스팅을 해야해요.

 

저절로 공유가 되게 한다.

내 포스팅이 양질의 포스팅이라면 방문자는 자연스럽게 공유를 하게 돼요.

블로그에 공유하기 버튼이 없다면 ADD THIS라는 공유툴을 설치하면 된다고 해요.

 

본문과 연관된 링크를 삽입하자.

내 포스팅과 연관된 또 다른 내 포스팅의 링크를 삽입해서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이 있어요.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서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이라는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요. 글을 작성하다가 내가 넣고자 하는 부분에 이전글 넣기를 통해서 연관된 링크를 삽입할 수 있어요.

 

 

블로그 수익 노하우

 

황금 키워드를 찾아라

황금 키워드를 찾는 것이야말로 블로그 수익의 핵심 포인트예요.

 

첫째, 통합검색에서 블로그 영역이 세 번째 순서 안에 위치해야해요. 예를 들어서 네이버페이 사용처 라는 키워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웹사이트 영역이 첫번째로 위치해요. 두번째가 블로그라는 것을 확인할 수있어요. 블로그 영역이 통합검색에서 세 번째 안으로 위치하는 것이 좋아요.

 

둘째, 블로그 영역 1~2페이지 안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어야해요.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밀어주는 키워드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밀어주는 키워드가 따로 존재한다고해요. 항상 1~2페이지 안에 티스토리 브롤그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게 좋아요.

 

셋째,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 수가 10,000개 이하인 키워드가 좋아요. 작성된 포스팅의 수가 너무 많으면 내 포스팅이 상단 노출 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10,000개 이하인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좋아요.

 

넷째, 최신 글의 포스팅이 적을수록 좋아요.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는 뜻이지만 블로그 지수가 좋다면 1년 전에 작성된 글도 상단 노출이 돼요. 포스팅의 제목은 키워드 + 부가설명으로 하면돼요.

 

 

처음에는 검색 양이 적은 키워드로 시작하라.

 

신규 블로그가 지수가 높은 블로그와 경쟁하기 위해서 검색 양이 많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한다면 당연히 상단 노출이 불가능하고 방문자의 체류시간도 늘릴 수 없어요.

처음에는 검색 양이 적은 키워드로 시작해서 천천히 블로그 지수를 쌓아야해요.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가입을 해서 광고시스템 - 도구 - 키워드도구로 들어가서 내가 선정한 키워드의 검색양이 어떻게 되는지 조회해요.

 

수익형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하라.

 

구글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가면 키워드 찾기를 통해서 단가를 검색할 수 있어요. 키워드의 단가가 높고, 경쟁이 적고, 검색 양이 많은 키워드를 찾아야해요. 수익형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을 한다면 장기적으로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로 월급받기는 생각보다 너무너무 어려워요.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하고 좋은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견해서 양질을 글을 써야만해요. 꾸준히 하는게 답인거 같아요. 아직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너무 낙담하지 말고 꾸준히 성실하게 포스팅을 해보아야 겠어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