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틀팍스 영어책 포터블북 집에서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리틀팍스 영어책 포터블북 집에서 만드는 방법

by 필하우스 2021. 10. 6.
728x90

 

저희 아이들은 리틀팍스 영어 앱을 자주 보는 편인데요, 영어동화를 단계별로 볼 수 있어서 아이들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요.

 

저희 둘째는 특히 리틀팍스 애니메이션을 반복해서 보는 걸 좋아하는데요, 리틀팍스 영어 동화중에서 1 단계인 Bat and Friends를 두세 번 정도는 반복해서 봤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영어동화를 반복해서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게 되어서 좋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에는 책을 만들어 달라고 하더라고요. 리틀팍스에서는 직접 인쇄해서 책을 만들 수 있어요. 애니매이션으로 봤지만 책으로 보면 또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책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집에 프린터기가 있어서 Bat and Friends 1권을 예전에 만들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만들어보네요. 

 

 

 

 

리틀팍스 포터블북 썸네일

 

리틀팍스 영어책 포터블북 집에서 만드는 방법

 

준비물 : 프린터기, 칼, 스테이플러, 제본 테이프

 

리틀팍스 영어책 포터블 북 집에서 만드는 방법 가르쳐 드릴게요. 리틀팍스에서 따로 책을 판매하기도 하지만 집에 프린터기가 있다면 포터블북을 직접 만들어 봐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엡손 프린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신랑이 리필잉크 큰걸 사 놓아서 잉크를 보충하면서 쓰고 있어요. 

 

 

 

 

 

리틀팍스 영어책 포터블북을 만들려고 하면 일단 집에 프린트기가 있어야 하구요, 컴퓨터를 켜서 리틀팍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야해요. 

 

 

 

리틀팍스 홈페이지

 

 

메뉴에서 동화로 들어가 단계별로 나오는 동화 중에서 포터블북을 만들 동화를 선택해요. 저는 1단계인 Bat and friends를 선택했어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우측에 여러 가지 아이콘이 뜨는데요, 프린트 모양으로 된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포터블북이라고 떠요, 그걸 선택해요. 

 

 

 

 

인쇄 메뉴찾기
인쇄 체크

그러면 포터블북 창이 뜨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 옆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와요.

아랫쪽에 인쇄를 클릭해요. 레이아웃을 세로로 선택한 뒤 페이지를 모두 인쇄하면 돼요.

 

 

 

 

 

프린트한 종이 영어책만들기

A4용지 한 장에 위아래로 인쇄가 되는데요, 표지 부분은 반으로 접어서 칼로 잘라 주면 돼요. 그리고 내지 부분은 반으로 접어 주면 됩니다. 페이지 순서대로 정리한 뒤 앞표지와 돼지 뒷 표지 순으로 정리를 해 주면 돼요.

 

 

 

스테이플러로 세 번 정도 찝어 줘요. 스테이플러에 찔릴 수 있기 때문에 제본 테이프를 사이즈에 맞게 자른 뒤 앞 뒤로 붙여줘요.

 

 

 

리틀팍스 영어책 포터블도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프린트기와 스테이플러, 칼, 제본 테이프만 있으면 집에서 간단하게 영어책을 만들 수 있어요. 오랜만에 포터블북을 만들었더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지만 그래도 뿌듯하네요. 아이와 읽으면서 저도 영어공부해야겠어요. 

 

 

https://youtu.be/y_yzdYvJkns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