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배당금 금액과 지급일 언제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삼성전자 배당금 금액과 지급일 언제일까요?

by 필하우스 2021. 7. 3.
728x90

삼성전자 배당금 썸네일

요즘 주식열풍이 한창인데요, 제가 회사를 다닐 때도 아저씨들이 주식하시는 모습을 많이 보아왔지만 주식은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했어요. 저는 주식할 일은 없을 줄 알았는데, 작년부터 주식을 하게 되었어요. 

 

요즘은 스마트폰에 앱만 깔면 주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은행에 저금만 잘해도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따로 재테크를 할 필요가 없었지만 요즘은 이자율이 너무 낮기 때문에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이 별 의미가 없어졌어요. 

 

물론 원금이 보장되는 제일 안전한 방법이기 때문에 그냥 은행에 저금해 놓는게 안심도 되고 마음이 편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주위에 주식해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들이 들리니 배가 아프기도 하고,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호기심에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적은 돈을 넣었지만 지금은 제가 가진돈 대부분을 주식에 넣어놓고 있어요. 

 

주식의 경우 배당금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꾸준히 주식에 돈을 조금씩 넣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배당금은 기업이 이익을 발생시켜서 회사 내에 누적하여 온 이익 잉여금의 일부를 기업의 소유주에게 분배하는 거예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날짜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해요. 

지급 기준일이 지나면 주식을 판다고 해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어요.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의 경우 배당금이 총 4분기로 해서 네번에 걸쳐서 지급이 돼요. 

보통 4분기에 특별배당금이특별 배당금이 지급이 되는데, 올해는 특별 배당금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구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배당 기준일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0일
배당 지급일 5월 18일 8월 20일 11월 18일 22년 4월 20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을 표로 정리해 보았어요. 배당 기준일 이틀 전에는 무조건 주식을 사서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어요. 1분기의 경우 배당 기준일이 3월 31일이면 3월 29일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해요. 

삼성전자 주식을 사지 않았다고 해도 3월 29일까지 사 놓으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어요. 

3월 30일에 삼전 주식을 팔아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어요. 

주의할 것은 휴일이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열리지 않는 모든 날짜는 영업일 기준이므로 휴일 전날로 날짜가 이동하게돼요. 

 

주식은 거래가 발생한 날을 기점으로 2일이 지나야지만 실제로 주주명부에 이름이 올라가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날짜를 잘 보고 매수하시길 바라요. 

 

 

 

삼성전자 배당금은 얼마?

 

삼성전자 배당금은 주당 361원 이에요. 

 

 

삼성전자 배당금 금액과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삼성전자우가 배당금이 더 높기 때문에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삼전우를 사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저도 적은 금액이지만 한 번씩 수익이 나고 있으니 주식한거 후회는 안 해요. 마이너스된 종목들도 있지만 마이너스된 것들은 그냥 놔두면 몇 개월이 지나면 또 오르기도 하더라고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