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박한 정리 1화 신애라씨 정리 노하우 정리해 보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신박한정리

신박한 정리 1화 신애라씨 정리 노하우 정리해 보았어요.

by 필하우스 2020. 8. 18.
728x90

저는 정리하는걸 정말 잘 못하는데요, 친정어머니가 정리를 잘 못하세요. 그래서 정리하는걸 어렸을 때는 배워 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하는지 방법도 모르고 관심도 없었던 거 같아요.

 

그러다가 결혼을 하고 집안 살림을 맡아 하면서 정리가 안되니 스트레스가 쌓이더라고요. 이웃집에 깨끗한 집들 놀러 갔다 오면 한 번씩 싹 정리하기도 했지요. ㅋㅋㅋ

깨끗한 집을 보는 것 만으로도 뭔가 정리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선반이나 탁자에 물건이 없으면 깨끗해 보이기 때문에 서랍이나 안 보이는 곳에 집어넣었어요.

그런데 정리가 안되다 보니 그냥 서랍이나 선반은 항상 엉망진창이었어요. 버리는 것도 잘 못해서 쓰는 물건과 안 쓰는 물건들이 그냥 뒤엉켜 있었어요.

 

그래서 항상 정리를 해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tvn에서 하는 신박한 정리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어요. 연예인들 집에 찾아가서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너무 깔끔하게 정리를 잘해 놓은 모습을 보니 정리 욕구가 막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신박한 정리를 보고 있어요.

 

 

신박한 정리 1화는 신애라 씨의 집이 나와요. 그런데 너무 깔끔해서 정말 놀랐어요. 그야말로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 계시더라고요. 신애라씨의 정리 노하우 몇 개 정리해 봤어요.

 

맥시멀 리스트 박나래 씨가 신애라씨 집을 찾아가서 집을 구경하더라고요. 나혼자산다에서 나온 박나래씨 집은 냉장고며 옷장이며 정말 물건들로 가득차 보이더라고요. 정리전문가들도 포기한 집이라네요. ㅋㅋㅋ 박나래씨 집도 나중에 정리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돼요.

 

 

 

 

 

 

 

 

일단 집에 가구만 놓여있고, 물건이 안 보여요. 정말 너무 깔끔하고 모델하우스 보는 거 같더라고요. 책도 원래는 많았는데 2010년 이전에 구입한 책들은 꼭 필요한 것만 놔두고 다 버리셨다고 해요. 그리고 더 놀라운 건 트로피도 필요한 것만 놔두고 사진으로 남긴 후 다 버리셨대요.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거 같아요. 연예인들은 그런 거 중요하게 생각할 거 같은데 과감하게 버리셨네요.

 

 

 

 

 

 

 

 

 

 

그리고 애들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만든 그림이나 편지 등등 정말 많잖아요. 그런 것들을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받은 파일에 다 모아놓으셨더라고요. 저도 이런 물건들 버릴 수도 없고 해서 상자에 넣어 놨었는데, 이거 보고 바로 정리를 했어요. 파일에 다 끼워 넣었답니다. 정말 좋은 방법인 거 같아요.

 

 

 

냉장고도 텅텅 비었더라고요. 박나래 씨가 보고 깜짝 놀라더라고요. 박나래씨 냉장고는 진짜 꽉꽉 차있거든요. 저도 냉동실을 잘 못 비우겠더라고요. 냉장고도 그렇고 서랍장도 그렇고 정말 물건이 거의 없어요.

 

냉장고의 경우 안에 있는 재료들을 적어 놓고 식단을 짜신다고 해요. 저도 냉장고 재료 적어 놓아 봤는데, 이게 꾸준히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정말 부지런하신 거 같아요.

 

나중에는 마트에서 산 영수증 붙여 놓기도 했는데, 이것도 얼마 못 가더라고요. ㅋㅋㅋ 다시 한번 더 반성하게 되네요.

 





 

 

 

그리고 화장대도 보니 선반을 싹 비우셨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신랑이랑 제 화장품이 맨날 선반 밖에 나와 있어서 걸레질 하기도 좀 번거로웠거든요. 신애라 씨 화장대 보고 저도 신랑이랑 제 화장품을 거울 안쪽 선반에 수납해 보았어요.

 

바디로션도 넣고 싶었지만 너무 커서 안 들어가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화장품을 넣으니 너무너무 깔끔해 보이는 거 있죠? 왜 진작 이런 생각은 못했는지 모르겠어요.

 


신박한 정리 신애라 씨 정리 노하우 정리해 보았어요. 저도 보고 몇 개 따라 했는데,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앞으로도 신박한 정리에서 나오는 정리 비법들 따라 해 보면서 정리해서 올려볼 생각이에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