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박한 정리 5화 양동근 씨 집의 변화! 편집숍 같은 옷방
본문 바로가기
신박한정리

신박한 정리 5화 양동근 씨 집의 변화! 편집숍 같은 옷방

by 필하우스 2020. 9. 3.
728x90

지난 포스팅에는 신박한 정리 5화의 의뢰인인 양동근 씨의 집을 둘러보았어요. 애가 셋이고, 강아지가 두 마리인 대가족이기 때문에 짐이 많더라고요. 그렇지만 아내분이 나름 열심히 잘 꾸미고, 정리를 하셨던 거 같아요. 신애라 씨의 냉장고 정리 꿀팁도 많이 배웠어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41

 

신박한 정리 5화 양동근 씨 집을 방문했어요. 냉장고 정리 꿀팁!

신박한 정리 4화에서는 정주리 씨의 집이 나왔었어요. 세 아들의 육아에 지쳐서 집 정리를 못했는데, 신박한 정리에서 집을 정말 깔끔하게 그리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바꿔주셨어요. 바뀐 집을 ��

feelhousecontents.tistory.com

 

 

 

양동근 씨의 집은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지 너무너무 기대가 돼요. 양동근 씨는 정말 잔뜩 기대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보기와는 다르게 굉장히 섬세하시고, 감성적이신거 같아요. 신박한 정리 사상 최장 시간이 걸렸다고 해요.

 

 

 

 

일단 거실의 경우 티브이와 소파의 위치가 바뀌었어요. 저희집도 집에 들어서면 티브이가 먼저 보이는데, 소파가 먼저 눈에 들어오니 새롭네요. 탁 트인 시야가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거 같아요.

 

거실 창 앞에는 테이블 하나만 배치해서 시원한 뷰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했어요. 저희 집은 1층이라서 이런 뷰가 없는데, 너무너무 부럽네요.

 

소파의 위치가 바뀌니 아이들 동선도 잘 파악이 돼요. 와 정말 신박한 정리네요.

 

 

주방도 깔끔하게 정리하니 부부만을 위한 공간도 생기고, 싱크대는 하부장이 엄청 넓고 깊어서 불편했다고 하는데, 거기다가 리빙박스를 넣어서 수납을 해버렸어요. 진짜 어떻게 그렇게 정리할 생각들을 하시는지 대단하신 거 같아요.

 

정리를 잘 하려면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새삼 느끼네요.

 

 

 

 

 

옷을 계절마다 바꿔야 했던 드레스룸은 편집숍 감성의 옷방으로 완성이 되었어요. 수납장은 신박한 정리에서 준비한 선물이라고 해요. 옷에 맞춰서 옷걸이를 분류하면 더 깔끔해진다고 해요. 저도 옷걸이 통일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다시 사야 해서 ㅠ.ㅠ

 

 

 

아이들의 방에는 2층에 있던 책상이 내려와서 공부방으로 바뀌었어요. 공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졌어요. 첫째가 8살이기 때문에 조용히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하거든요.

 

 

 

 

복층으로 올라가니 아이들 놀이공간이 정말 깔끔하게 바뀌었어요. 한쪽에는 책장과 피아노를 두고, 한쪽에는 장난감과 이젤을 배치해 두었어요. 온전히 놀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 되었어요.

 

 

 

복층에 있던 잡다구리 한 방은 양동근 씨의 아지트로 바뀌었어요. 양동근 씨의 트로피나 사진, DVD 들을 모두 모아 두었어요. 이곳에서는 아빠 양동근이 아닌 아티스트 양동근 씨로 지낼 수 있을 거 같아요.

 

정리 전문가 이지영 씨가 양동근 씨 팬이어서 팬심으로 정리를 하셨다고 해요. 양동근 씨가 너무 감사한 나머지 하나밖에 안 남은 네 멋대로 해라 DVD를 선물로 주셨어요. 너무 훈훈한 시간이네요.

 

오늘의 정리 팁은 우리 집 가장 좋은 공간에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가구를 배치하라예요. 거실에 식탁을 두는 것처럼 말이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