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박한 정리 8화 장현성 씨 집 책장 정리, 공부하는 아이들 집 정리 팁 대방출!!
본문 바로가기
신박한정리

신박한 정리 8화 장현성 씨 집 책장 정리, 공부하는 아이들 집 정리 팁 대방출!!

by 필하우스 2020. 9. 17.
728x90

신박한 정리 8화의 의뢰인은 배우 장현성 씨예요. 장현성 씨의 집은 한창 학업에 집중을 해야할 고등학생과 중학생 아들이 있어요. 사춘기에 접어든 큰아들 준우와 2층 침대를 비우기 싫었던 작은아들 준서의 방이 어떻게 바뀌었을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49

 

신박한 정리 8화 배우 장현성 씨의 사춘기 아들이 있는 집이 공개되었어요.

신박한 정리 7화에서는 윤은혜 씨의 셰어 하우스가 나왔었는데요, 엄청난 양의 신발과 물건들을 정리해서 여러 명이 함께 살지만 깔끔한 셰어하우스가 만드어졌었지요. 신박한 정리팀이 자신만

feelhousecontents.tistory.com

 

바뀐 집을 보기 위해 가족들이 모였어요. 이번에는 윤균상 씨가 함께 바뀐 집을 보러 갈거예요. 바뀐 집이 마음에 든다면 장현성 씨는 백팩키드 댄스를 추신다고 약속했어요. 요즘 아이돌들이 추는 춤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추실지 궁금하네요. ㅋㅋㅋ

 

 

 

먼저 바뀐 거실을 보았어요. 책장 앞에 있던 쇼파가 반대쪽으로 가고 중간에 식탁을 놓았어요. 자리가 좁아서 한쪽 의자는 사용을 못하던 식탁인데, 거실 중간에 놓으니 활용도가 훨씬 좋아졌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있어서 답답했던 테이블이 거실 중앙으로 옮겨지니 식사와 공부, 책을 읽을 수 있는 다용도 테이블로 바뀌었어요.

공개되어 있는 장소에서 공부를 한 74%가 명문대를 갔다고해요.

 

전면 책장 수납 팁

전면책장의 경우 기준점을 중앙에 두고 그곳에는 책 보다는 액자, 디퓨저, 장식등을 배치하면 눈의 피로도를 줄여준다고 해요. 책을 중앙에서 뻗쳐 나가는 식으로 배치를 하면 체계적으로 배치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큰아들 준우의 방이에요. 책상과 침대의 위치를 바꾸었더니 훨씬 넓어 보이네요. 침대 옆에는 창이 있어서 공부하다가 쉬면서 바깥 풍경도 볼 수 있어서 좋네요.

교복만 입는 준우에게 옷장이 구지 필요 없어서 없애고 작은 헹거를 두어서 교복과 간편하게 입는 옷들만 넣어 두었어요. 답답했던 준우의 방이 숨쉬는 공간으로 바뀌었어요.

책상에 엄마와 마주 보고 앉아서 서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주방도 너무 깔끔하게 변했어요. 전자레인지부터 각종 주방기구들이 싱크대 위에 가득했는데, 바로 옆에 다용도실로 다 옮겼어요. 식탁이랑 위쪽을 치우니 진짜 넓어 보이네요.

냉장고 정리도 깔끔하게 하고, 신애라 씨가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들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정리해서 적어 놓으셨더라고요.

 

 

 

준서의 방은 이층 침대가 없어지고 높이가 높은 가구들을 한쪽으로 몰아서 배치했어요. 준서가 너무 마음에 들어 하더라고요.

2층 침대를 버리지 않고, 준서에게 의견을 물어봤는데, 이대로 쓰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2층 침대를 고집하더니 바뀐 방이 썩 마음에 들었나봐요.

 

 

 

 

장현성 씨의 서재예요. 거실에 있던 장식장들이 이곳으로 들어왔어요. 그전 서재는 되게 초라하고 쓸쓸한 느낌이었는데, 뭔가 정돈되어 보이고 세련되어 보이네요. 집에있는 가구들로 이렇게 분위기가 바뀐다는게 정말 신기해요.

장현성 씨 부인이 거실, 아들방, 서재를 볼 때마다 계속 우시더라고요. 가족들에게 좋은 공간을 만들어 주어서 너무 감동하셨나봐요.

장현성 씨에게 기타 의자에 앉아서 연주를 부탁했는데, 기타연주를 할 것이 아니라 춤을 추어야 한다며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춤을 추시더라고요. ㅎㅎㅎ

 

공부하는 아이들이 있는 집의 정리 팁!

공부하는 아이들이 있는 집의 정리 팁은 우리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려고 한다면 공간에 선택과 여유를 주라고 하네요. 방에서 공부할 것인가 거실에서 공부할 것인가 우리 아이가 선택할 수 있게 공간을 마련해 주면 좋다고 해요.

 

 

준우, 준서의 외할아버지가 배우 양택조 씨였네요. 방송 후 집에 오셔서 구경을 하셨는데, 여기서 살고 싶다면서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저도 아이들이 크면 저렇게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고 싶네요. 신박한 정리를 보면서 항상 느끼는 건데 비움도 중요하지만 공간의 재배치가 정말 중요하고 어렵다는 걸 느꼈어요.

나는 우리집의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