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드코로나 마지막 거리두기 시행 / 위드코로나 관련주식
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위드코로나 마지막 거리두기 시행 / 위드코로나 관련주식

by 필하우스 2021. 10. 18.
728x90

위드코로나 관련주식 썸네일

위드 코로나 마지막 거리두기 시행

 

이번주부터는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서 수도권에서는 8명 비수도권에서는 10명까지 모일 수 있어요. 확진자수가 안정되고 다음 주 후 반쯤 접종 완료율이 70%를 넘어서면 이번에 거리두기가 끝나면 단계적인 일상 회복 체제로 전환이 된다고 해요.

 

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은 최대 4명까지 허용 돼요. 스포츠 경기도 접종 완료자에 한해서 실내는 20% 신뢰는 30%까지 들어갈 수 있어요.

 

 

 

비수도권에서는 카페나 식당등이 자정까지 영업할 수 있어요. 결혼식장은 접종 완료자 201명을 포함해 최대 250명까지 참석할 수 있어요.

 

 

 

종교시설은 접종 완료자만 모일 때 수도권에서는 20% 비수도권에서는 30%까지 입장이 가능해요.

 

 

방역당국은 이번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다음 달 1일부터 단계 적 일상 회복으로 전환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

 

 

 

2주간의 예방 접종이 차질 없이 확대되고 방역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면 11월부터 본격적인 새로운 방역체계 전환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요.

 

 

 

단계적 일상 회복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되면 4~5천명 선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 생활치료 센터도 확보하기 어렵고 매일 이송도 어려워 대기자가 양산될 수밖에 없어요. 정부는 이에 대비해서 재택 치료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현장에서 재택 치료를 운영해야 하는 지방자치 단체는 인력 확충과 예산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중증 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은 좀더 확보가 가능하지만 의료진의 확충이 안되고 있어요. 최근에 해외에서 개발되어 임상연구 중인 경구 치료제도 재택 치료 시스템을 안정시키고 중증환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도입을 서둘러야 해요.

 

단계적 일상 회복이 안정적으로 시작되어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돼요.

 

 

 

3개월 전에 위드 코로나를 시작한 영국은 백신을 맞고 노마스크로 일상생활을 하고 있어요. 야외 대면 수업에서도 역시나 마스크를 끼지 않고 있네요. 출근길에도 마스크를 쓴 사람들을 거의 볼 수 없어요. 영국 정부는 마스크 착용을 권유하고 있지만 강제하고 있지는 않다고 해요.

 

 

 

 

위드코로나 관련주식

 

위드 코로나를 시작하게 되면 아무래도 여행, 항공, 면세점 관련 주식이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여행 관련 주식인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 좋은 여행, 노랑풍선은 모두 급등했어요. 항공 관련주인 대한항공과 진에어, 티웨이항공도 많이 올랐어요. 면세점 관련주인 호텔신라와 JTC 또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