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풍뎅이 커플 처음 만나자마자 짝짓기 시도!?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장수풍뎅이 커플 처음 만나자마자 짝짓기 시도!?

by 필하우스 2020. 7. 24.
728x90

 

 

장수풍뎅이 암컷 왕풍이가 저희 집에 오고나서 며칠 뒤 드디어 낮에도 모습을 드러냈어요. 적응기간이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일주일 안되서 모습을 드러냈어요. 생각보다 빨리 나타나서 너무 반갑더라고요. 밝은 곳을 싫어해서 되도록이면 어두운 곳에 두었는데, 그래서 더 적응을 빨리 한건가 싶기도 해요. 아무튼 애들이 너무 좋아하고 신기해서 한참을 쳐다보더라고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25

 

장수풍뎅이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번식형 세트 꾸미기 완료!

요즘 학교에서 장수풍뎅이를 키우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파트 언니가 장수풍뎅이 수컷을 구해준다고 하셔서 저는 장수풍뎅이 암컷과 장수풍뎅이가 살게 될 집을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feelh

feelhousecontents.tistory.com

 

 

 

젤리 사료를 열심히 먹고 있어요. 진짜 꼼짝도 안하고 젤리만 먹더라고요. 아들내미가 죽은거 아니냐고 자꾸 건드려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엉덩이 쪽이 씰룩거리는걸 보니 죽은거 같진 않았어요. 진짜 저상태로 몇시간 있었던거 같아요. 아들이 걱정이 되던지 점심을 먹다말고 집을 살짝 건드렸더니 빠져나왔다면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더라고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64

 

장수풍뎅이 우리 왕풍이가 알을 낳아서 알이 애벌레가 되었어요. 유충 키우는 법

feelhousecontents.tistory.com/25 장수풍뎅이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번식형 세트 꾸미기 완료! 요즘 학교에서 장수풍뎅이를 키우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파트 언니가 장수풍뎅이 수컷을 구해준다고 하

feelhousecontents.tistory.com

 

 

 

 

오전 내내 저러고 있더니 급기야 막 젤리통 속으로 빠져 들어가더라고요. ㅋㅋㅋ 며칠 땅속에서 아예 안나온건지 막 폭식을 해 주시네요.

 

 

 

 

 

 

 

젤리를 다 파헤쳐 놓았어요. 그냥 먹으면 되지 왜 저렇게 해 놓은 걸까요? 희한한 녀석이에요.

그 다음날 보니 깨끗하게 다 먹긴 했더라고요.

 

 

 

 

 

 

 

 

왕풍이가 우리집에 온지 10일째 되는 날 드디어 수컷 장수풍뎅이를 얻어왔어요. 아들이 태풍이 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어요. 빛깔이 참 곱고 뿔이 멋지더라고요.

 

 

 

 

 

 

 

 

왕풍이는 땅속으로 들어간 상태였고, 일단 태풍이를 집에 넣어 주었어요. 젤리를 두개 넣어 주었어요. 사이좋게 나누어 먹으라고요. 태풍이는 따로 숨거나 그러진 않더라고요. 뿔 때문에 톱밥속은 못들어 가는 듯 싶은데, 아직 장수풍뎅이 지식이 많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오후가 되니 왕풍이가 모습을 드러냈어요. 사이좋게 젤리를 하나씩 먹더라고요. ㅎㅎㅎ 오 드디어 첫 만남이네요.

태풍이는 머 적응기간 필요없이 그냥 집에 오자마자 바로 적응한거 같아요.

 

 

 

 

 

 

 

어느 순간 보니 태풍이가 왕풍이 앞에서 젤리를 먹고 있더라고요.

태풍이가 왕풍이를 마음에 들었나봐요.

 

 

 

 

 

 

 

태풍이가 자꾸 막 왕풍이 뒤를 쫓아다니는데, 왕풍이는 자꾸 피하는 눈치예요. 태풍이가 너무 적극적이더라고요.

 

곤충들도 너무 들이대면 부담스러워 하는거 같아요. ㅋㅋㅋ 태풍이 성격이 너무 급한거 같아요.

 

 

 

 

 

 

급기야 짝짓기를 시도하다가 실패했어요. 원래 이렇게 만나자마자 짝짓기를 시도하는건지... 조금 놀랬답니다.

큰아들은 학교에서 키우는 장수풍뎅이 짝짓기 하는걸 봤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자꾸 찍으려고 하자 신랑이 그냥 깜깜한데 조용히 놔두라고 하네요. ㅎㅎㅎ

제가 자꾸 찍어서 왕풍이가 부끄러워서 도망을 갔나 싶기도 해서 아쉽지만 그만 찍었답니다.

 

곤충 키우는 것도 은근히 재미가 있네요. 곤충이 활동적이지 않아서 재미 없다고 하는데, 집에서 물고기랑 새우만 키워봐서 그런지 전 너무 신기하고 잼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