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풍뎅이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번식형 세트, 장수풍뎅이 가격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장수풍뎅이를 키우기 시작했어요. 번식형 세트, 장수풍뎅이 가격

by 필하우스 2020. 7. 17.
728x90

 

 

 

 

 

 

요즘 학교에서 장수풍뎅이를 키우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파트 언니가 장수풍뎅이 수컷을 구해준다고 하셔서 저는 장수풍뎅이 암컷과 장수풍뎅이가 살게 될 집을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29?category=861226

장수풍뎅이 커플 처음 만나자마자 짝짓기 시도!?

장수풍뎅이 암컷 왕풍이가 저희 집에 오고나서 며칠 뒤 드디어 낮에도 모습을 드러냈어요. 적응기간이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일주일 안되서 모습을 드러냈어요. 생각보다 빨리 나타나

feelhousecontents.tistory.com

 

 

 

 

 

 

 

 

 

뽁뽁이에 엄청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었어요. 두꺼운 뽁뽁이를 풀어보니 장수풍뎅이 사육장이 나왔어요. 특대형으로 주문했어요. 번식용 특대사육세트는 가격이 21,800 원이에요. 

 

사슴벌레도 많이들 키우던데 사슴벌레는 수명이 약 1~2년 정도이고, 장수풍뎅이는 약 1~3개월이에요. 이름이 장수풍뎅이라서 오래 살줄 알았는데, 수명이 너무 짧아서 조금 놀랐어요.

그래서 장수풍뎅이는 번식용으로 많이 키운다고 하더라고요. 아들이 번식을 원해서 번식용으로 구입을 했어요.

 

 

 

 

 

 

 

 

 

 

 

장수풍뎅이 암컷도 플라스틱 통에 담겨져 있었어요. 톱밥에 폭 들어가 있더라고요. 장수풍뎅이는 햇빛을 매우 싫어한다고 해요.

제가 주문한 쇼핑몰의 장수풍뎅이 가격은 대형 암컷이 7,500 원이고, 대형 수컷이 8,000 원이고, 대형 한쌍은 14,900 원이에요. 

장수풍뎅이 가격은 사이트마다 다를수도 있으니 몇군데 비교해 보고 사시면 될거 같아요.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죽는다고 하네요. 수컷끼리는 절대 합사하면 안된다고 하고, 다른종 끼리도 절대 합사를 하면 안된다고 해요.

 

 

 

 

 

 

 

 

 

 

 

 

특대형 사육세트는 33cm X 21cm X 26cm의 특대형 사육장 하나와 산란발효톱밥 5L, 곤충젤리 20P, 코르크놀이목 2개, 천연먹이접시 2구, 인공수초 3P가 들어있어요.

 

 

 

 

 

 

 

 

 

 

 

 

애완곤충 사육가이드도 들어있어요. 장수풍뎅이 처음 키워보는데 솔직히 어떻게 키워야 할지 막막해서 이런 사육가이드 너무 고맙네요.

 

 

 

 

 

 

 

 

 

 

 

 

일단 동봉된 발효톱밥을 사육통에 전부 부어줘요. 발효톱밥은 수분을 조절하여 발송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곤충에게는 습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톱밥의 표면이 건조해지면 분무기로 수분을 뿌려줘야해요.

톱밥은 3개월에 한번씩 교체를 해주어야 한다는 군요.

후기를 보니 톱밥에 벌레도 생긴다고 해서 살짝 걱정이 되네요.

 

 

 

 

 

 

 

 

 

 

 

사육통 내의 톱밥 높이가 있어야 곤충이 잘 숨고 알도 낳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조금 각도를 조절해서 톱밥을 다듬어 주었어요.

 

 

 

 

 

 

 

 

 

 

 

 

 

 

 

 

천연 먹이접시와 놀이목 2개, 인공수초 3개를 사육장 내에 넣어서 꾸며주면 돼요.

 

 

 

 

 

 

 

 

 

 

 

 

 

 

 

 

장수풍뎅이 암컷이에요. 톱밥에 숨어서 가만히 있어서 죽은거 아닌가 했는데, 조금씩 움직이더라고요. 저는 솔직히 곤충별로 안좋아 하는데, 진짜 애들 보여줄려고 큰마음 먹고 주문했어요.

 

장수풍뎅이는 사육한 지 약 60일 이후부터 알이나 애벌레를 관찰할 수 있다고 해요. 사육통을 머리 위로 들어 올려서 바닥, 벽면을 확인해보고 알이나 애벌레를 확인한 후 알이 에벌레로 모두 부화한 후 발효톱밥을 부어서 유충병에 한마리씩 모두 옮겨줘야 한다는군요. 안그러면 싸워서 죽거나 잡아먹는다고 해요.

 

 

 

 

 

 

 

 

 

 

 

 

 

 

 

곤충 손으로 만지는 것도 너무 안좋아 하는데, 억지로 잡아서 사육통에 넣어 주었어요. ㅋㅋㅋ

 

 

 

 

 

 

 

 

 

 

사육장을 조금 돌아다니다가 톱밥 속으로 모습을 감추더니 며칠이 지나도 나오질 않네요. 장수풍뎅이는 야행성이기도 하고, 최소 1주일의 적응기간이 꼭 필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유치원 하원시간 때문에 장수풍뎅이를 보지 못한 둘째는 지금 목이 빠지게 기다리고 있어요. 적응기가 끝나면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장수풍뎅이 번식형 사육 세트 꾸미기를 완료하였어요. 생각보다 꾸미는게 어렵지 않았어요. 장수풍뎅이 암컷이 수컷을 만나기 전까지 잘 적응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장수풍뎅이와 사육세트는 스마트스토어 웜팩토리에서 구입했어요.

 

smartstore.naver.com/wormfactory/products/669283588?NaPm=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키우기 기르기 대형 곤충 사육세트 웜팩토리 : 웜팩토리

장수풍뎅이,사슴벌레,장수풍뎅이키우기,사슴벌레키우기,사슴벌레기르기,장수풍뎅이기르기,사슴벌레세트,장수풍뎅이세트,곤충키우기,곤충기르기,왕사슴벌레,넓적사슴벌레 웜팩토리

smartstore.naver.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