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이야기

[드라마원작] 옷소매 붉은 끝동 웹툰 줄거리와 무료보기

필하우스 2021. 11. 23. 16:39
728x90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mbc 금토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찾아보니 웹소설이 원작이더라고요.

 

 

옷소매 붉은 끝동은 이산과 궁녀 성덕임에 대한 이야기예요. 이산은 조선조 제22대 임금 정조로 사도세자의 아들이에요. 이산은 2pm의 이준호 씨가 맡았고 궁녀 성덕임은 이세영 씨가 맡았어요.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이에요.

 

 

 

 

 

 

옷소매 붉은 끝동은 소설도 있지만 웹툰으로도 제작 되었어요. 카카오페이지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검색을 하면 옷소매 붉은 끝동 드라마와 웹툰, 소설을 볼 수 있어요.

 

 

옷소매 붉은 끝동 웹툰은 현재 3화까지 무료보기 가능하고, 4화 부터는 기다리면 무료 이용권을 이용해서 7일마다 볼 수 있어요. 4화까지는 무료보기가 되더라고요. 그다음부터는 7일까지 기다리거나 대여권을 충전해서 볼 수 있어요. 무료로 보기 위해서는 7일을 기다려야 해요. ㅠ.ㅠ 네이버 웹툰은 하루마다 열리는데, 너무 기네요.

 

웹소설은 5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고, 6화부터는 기다리면 무료 이용권을 사용하면 1일마다 무료로 볼 수 있어요. 6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어요. 그 뒤에는 1일을 기다리거나 대여권을 충전해서 볼 수 있어요.

 

 

 

 

 

 

옷소매 붉은 끝동 웹툰 줄거리

 

궁녀가 되기 위해서 생각시로 들어온 성덕임은 다른 생각시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전기수처럼 돈을 받고 있었어요. 다른 생각시들이 불만이 많았지만 그래도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다들 돈을 내어 덕임의 이야기를 들었지요.

 

 

덕임이 전기수 놀이를 하는걸 서상궁에게 들켜서 혼이 나게 되지만 곧 서상궁은 망곡례를 하러 가는 세손을 모시기 위해서 자리를 뜨게돼요. 덕임은 궁궐을 혼자 둘러보다가 이상한 냄새를 맡고 가보니 관에 돌아가신 영빈이 누워있었어요. 세손의 친할머니이지요.

 

거기서 주상전하를 보게 되지요. 궁녀가 죽으면 주상은 발인을 직접 볼 수 없다고 하네요. 왕이 후궁의 관을 따르는 법도는 없기 때문에 속상한 마음을 주상은 덕임에게 이야기하게돼요. 주상은 덕임이 무슨 이유로 궁녀가 되었는지 물었고, 덕임은 부모를 다 여의고, 오라비들 뒷바라지를 위해서 궁녀가 되기 위해 궁에 들어왔다고 이야기했어요. 주상은 똑 부러지고, 기특한 덕임을 눈여겨보게 되지요.

영빈도 궁녀 출신이고, 필사를 잘했다고 하면서 덕임에게 영빈이 쓴 책을 선물로 하사했어요.

 

 

 

몇 년 후 덕임은 별 간 청소를 하면서 투덜대다가 동궁마마의 서연을 듣게돼요. 심심해하던 찰나 동궁마마의 목소리와 비슷한 분이 들어와 덕임에게 이것저것 묻게 돼요. 덕임은 이것저것 캐묻는 사내에게 화를 내면서 4화가 끝이 나요.

 

 

그림체가 상당히 깔끔하고 아름다워요. 특히 배경을 참 예쁘게 잘 그리시는 거 같아요. 채색도 상당히 입체적이라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이에요. 5화 내용이 궁금하지만 7일 후에 열려서 너무 아쉽네요. 바로 보려면 충전해서 보시면 돼요. 전 기다리렵니다. ㅠ.ㅠ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웨이브에서 볼 수 있어요. 요즘 이 드라마 보는데 웃기기도 하고, 재미있네요. 덕임이 세손을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하대하는데, 너무 웃겨요. ㅎㅎㅎ 이준호 씨와 이세영 씨 사극 연기도 참 잘하시네요.

 

 

 

옷소매 붉은 끝동 웹툰, 소설 무료보기

 

옷소매 붉은 끝동 웹툰과 소설은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어요. 웹툰은 7일마다 무료이고, 소설은 1일마다 무료예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