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CN채널 방영] 영화 원라인 임시완, 진구, 박병은의 신종 범죄 사기단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OCN채널 방영] 영화 원라인 임시완, 진구, 박병은의 신종 범죄 사기단 이야기!!

by 필하우스 2020. 9. 26.
728x90

 

한국 범죄영화 원라인을 보았어요. 원라인은 2017년 3월 29일에 개봉한 영화로 15세 관람가예요. 러닝타임은 131분으로 임시완, 진구, 박병은 씨가 주연을 맡았어요.

9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 10분에 OCN 채널에서 방영을 하니 안보신 분들은 한번 보시길 바래요. ^^

 

 

임시완 씨는 제국의 아이들이라는 그룹의 아이돌 가수 출신 배우인데, 드라마 해품달에서 눈도장을 찍고 미생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했어요. 장그래 그 자체였죠. 출연한 영화들도 평점이 좋은 걸 보면 작품을 선택하는 안목이 있는 거 같아요.

 

 

 

원라인도 평점이 나쁘지 않네요. 제목이 그닥 임팩트 있지는 않지만 임시완이 나오는 영화라고 하니 흥미가 생기더라고요. 임시완, 진구, 박병은 씨의 연기야 머 말로 설명 안 해도 되는 명품 연기를 선보이시는데 조연으로 출연하시는 기태 역의 박종환 씨의 연기도 인상적이더라고요.




 

 

일명 작업 대출로 대출이 어려운 대학생이나 주부들에게 위조문서를 만들어 주고,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준 뒤 수수료를 받는 일을 하고 있는 장 과장(진구)은 어느 날 대출을 받으러 온 민재(임시완)에게도 대출을 받게 해 준 뒤 수수료를 기태 (박종환)에게 받아 오라고 시켰어요.

 




 

건달이지만 머리는 좋지 못한 기태는 민재의 속임수에 넘어가 수수료를 받지 못하고 돌아갔어요. 장 과장은 민재의 뛰어난 사기행각에 반해서 그를 스카웃 하게돼요. 민재와 기태는 한 팀이 되어서 엄청난 수수료를 받아 오면서 돈을 벌기 시작해요.




 

 

자신의 학교에서 대출 사기범을 잡기 위해서 공문을 붙이던 형사(안세하)를 발견한 민재는 특유의 말솜씨와 친근함으로 형사까지 따돌리게 돼요.





 

 

형사에게 들킨 장 과장은 사업에 위기가 생기고 팀원들은 뿔뿔히 흩어지게 돼요. 민재는 같이 일할 동료들을 모으게 돼요.

 

민재는 불법으로 모은 개인정보를 이용해 원라인이라는 카페에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게 만들어서 회원들을 모은 뒤 작업 대출로 대박을 치게 돼요.

 

 



 

민재의 사업이 번창하면서 일손이 부족해지자 자신에게 사기를 쳤던 해선(왕지원)을 스카웃하게돼요.

 

천 형사 (안세하)는 민재의 집까지 찾아갔으나 코앞에서 민재를 놓치게 돼요.

 

 

위험한 3D 대출인 차량, 전세, 보험 대출을 하지 말라고 하던 장 과장의 조언이 있었지만 서민대출이 어려워지자 민재는 해선의 말에 따라 보험 대출에 손을 대게 돼요.

 

민재의 사업이 배가 아팠던 지원 (박병은)은 민재의 사무실로 가서 송차장 (이동휘)의 도움으로 고객명단을 모두 확보하게 돼요. 은행 대출에 필요한 장부까지 뺏기고, 해선은 지원을 따라가게 되면서 민재는 다시 빈손이 돼요.

 

위기에 몰린 민재는 다시 장 과장을 찾아가게 돼요.



민재는 지원이 보험대출로 사람들을 다치게 하는 걸 알게 되고, 자신이 하는 일이 잘못된 거란 걸 깨닫게 돼요.

민재는 천형 사의 도움으로 장 과장과 함께 지원을 잡을 계획을 짰어요. 민재와 장 과장은 지원을 남다른 스케일의 사기로 결국엔 잡게 돼요.

 

원라인 평점이 좀 높은 편이라서 살짝 기대하고 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어요. 세상엔 참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요. 저 좋은 머리로 좀 더 건전한 방법으로 돈을 벌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 과장과 민재도 사기꾼이지만 마지막에는 선한?? 일을 하면서 마무리가 돼요.

 

코로나로 애들이랑 붙어있는 시간이 많아서 영화 볼 시간이 별로 없었는데, 오랜만에 영화를 보니 좋더라고요. 맨날 애들이랑 애니매이션만 보다가 오랫만에 영화를 보아서 좋았어요. ㅎㅎㅎ 종종 이렇게 혼자 영화를 감상해야겠어요.

 

9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 10분에 OCN 채널에서 방영을 하네요. 안보신 분들은 한번 보시길 바래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