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부작용으로 두통과 몸살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부작용으로 두통과 몸살

by 필하우스 2021. 9. 16.
반응형

모더나 백신 후기 썸네일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9월 14일에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했어요. 원래 추석 지나고 화이자를 접종 하려고 했었는데 병원에서 연락이 왔더라고요. 월말에 예약한 사람들이 다 빠져나가서 그날은 접종 하기가 힘들다고요.

 

그래서 추석 전에 모더나 접종이 가능하니 당겨서 맞으라고 해서 14일에 맞게 되었어요. 모더나와 화이자 둘 다 부작용이 비슷하지만 저는 왠지 모더나가 더 맞고 싶더라고요. 델타변이에 대한 예방효과가 더 뛰어나다는 얘기도 있는데, 비슷한듯 해요. 그래도 모더나를 맞기로 했어요. 원래 신랑이랑 16일에 같이 맞으려고 했는데 따로 맞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저는 14일에 예약을 했어요.

 

백신을 맞기 전날 밤에 잠을 좀 설쳐서인지, 두통이 살짝 있었고, 어깨도 좀 뻐근한 느낌이 있었어요. 

12시쯤 병원에 가서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했어요. 백신을 맞고 난 뒤 15분 정도 앉아 있다가 나왔어요.

팔이 살짝 뻐근한 느낌이 들었지만 특별한 증상은 없었어요. 

점심을 먹은 뒤 집으로 와서 쉬었어요. 한 30분 정도 쉬고 도서관에서 하는 영어 회화 수업을 줌으로 2시간 정도 들었어요.

 

 

 

모더나 백신 두통과 몸살

 

첫째날

 

앉아서 수업을 듣는데 살짝 몸살기운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수업을 마친 뒤 3시 40분쯤에 조금 누워 있었어요. 병원에서 백신을 맞고 나서 8시간 정도 지나서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해서 아팠지만 조금 참았어요. 누워 있으니 아들이 태권도를 다녀와서 거실 청소도 하고 설거지도 해 줬어요. 엄마 어디 아프냐고 계속 물어봐 주고 체온계도 주면서 재 보라고 했어요.

 

저녁은 떡볶이를 시켜 먹었는데 저녁을 먹고 나니 두통이 살짝 오더라고요. 그래서 방에서 누워 있으니 아들이 손수건에 물을 묻혀서 가져다 줬어요. 제가 누워 있는 사이에 알아서 샤워도 하고 숙제도 하고 있었어요. 초등학교 4학년인데 너무 기특하고 대견했어요.

 

저녁 6시쯤 누워 있을 때 살짝 가슴이 답답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앉아 있으니까 조금 괜찮아지더라구요. 자기 전에 10시쯤 진통제를 먹었어요. 이지엔6에이스라는 액상형 해열진통제로 아세트아미노펜이에요. 진통제를 먹고 난 뒤 몸살 기운이 라던지 두통은 조금 사라졌지만 새벽에 가슴이 답답해서 잠이 깨졌어요. 한 2시간 정도 누워서 휴대폰을 보고 있었는데 좀 괜찮아진 것 같아서 다시 잠이 들었어요.

 

 

둘째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가슴 위쪽이 전체적으로 조금 답답한 느낌과 함께 몸살 기운이 아직 남아 있었어요. 그래도 약을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 청소도 하고 빨래도 했어요. 점심은 언니가 와서 초밥을 함께 시켜 먹었어요.

 

점심을 먹고 난 뒤 조금 누워 있다가 2시간 정도 컴퓨터 작업을 했어요. 그랬더니 갑자기 두통이 몰려오고 배가 조금 아파 왔어요. 그래서 조금 누워 있었는데 그래도 두통이 심해서 4시쯤 다시 이지엔6에이스를 먹었어요. 저녁 먹을 저녁 먹을 때쯤 속이 메스꺼운 느낌이 있었고 두통도 여전히 심했어요. 그래서 저녁을 먹지 않고 이번에는 타이레놀을 하나를 먹은 뒤 방에 가서 누워 있었어요. 한참 누워 있다 보니 머리가 조금 덜 아프고 몸살 기운도 많이 사라졌어요. 

 

 

셋째날

 

전날보다는 훨씬 몸이 좋아졌어요. 하지만 아직 몸이 욱씬욱씬 쑤시는 몸살기운이 남아 있어요. 그리고 컴퓨터작업과 휴대폰으로 타이핑을 해서 그런지 손목쪽이 욱씬거리네요. 아직까지 진통제는 먹지 않았어요. 오늘은 조금 더 활동을 하지 않고, 많이 누워 있었어요. 두통이 아직 있어서 누워서 어깨안마기를 하니 조금 괜찮아 졌어요. 찜질팩으로 아픈 부위에 찜질도 했어요.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를 써 보았어요. 부작용으로 두통과 몸살기운이 있네요. 접종 후 몸이 괜찮다고 해도 2~3일은 푹 쉬라는 말이 맞는거 같아요. 주위에 보니깐 두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있고, 몸이 붓는 분들도 있고, 두드러기 났다는 사람도 있고, 다양하게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어요. 

 

저는 평소에 두통이 있어서 그런지 두통이 심하게 왔어요. 자기 몸에 안좋은 부위를 공격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아무튼 1차 접종 만으로도 꽤 고생을 하고 있어서 2차 접종 하기 무섭네요. 

 

 

모더나 1차는 원래 증상이 별로 없다고 했는데, 저는 몸이 안좋아서 부작용이 나타났나봐요. 주말에 캠핑도 다녀오고, 그전날 잠도 설쳐서 더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랬던거 같기도 해요. 2차 접종할 때는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푹 쉬어야 겠어요. 

 

 

 

 

코로나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안내

 

  • 접종 후 접종부위가 부기, 통증이 있을 때 :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을 하세요.
  • 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 접종 후 발열, 근육통 등으로 불편할 경우 : 해열제,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돼요.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 접종 후 접종부위의 부기, 통증, 발적이 48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 접종 후 갑자기 기운이 떨어지거나 평소와 다른 이상증상이 나타난 경우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의심증상 

 

  • 접종 후 심한 또는 2일 이상 지속되는 두통이 발생하며,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거나 조절되지 않는 경우
  • 또는 구토를 동반하거나 시야가 흐려지는 경우
  • 접종 후 4주 이내에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팔과 다리 부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 접종 후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등

 

 

심근염 및 심낭염 의심증상

 

  •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나 숨가쁨, 호흡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이 새롭게 발생하거나 악화되어 지속되는 경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