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실 습기, 냄새제거를 위해 반영구 천연화공석을 샀어요. 천연화공석 사용법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화장실 습기, 냄새제거를 위해 반영구 천연화공석을 샀어요. 천연화공석 사용법

by 필하우스 2020. 9. 23.
728x90

저희집 안방 화장실은 환풍기가 있지만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환기가 잘 되지 않아요. 그러다 보니 여름에는 곰팡이가 금방금방 생기더라고요. 저는 안방 화장실을 잘 안쓰지만 신랑은 거기서 아침 저녁으로 샤워를 하기 때문에 제가 늘 화장실 청소를 좀 하라고 당부를 해요.

 

그런데 한번도 제대로 청소를 한 적이 없어요. 엄청 더러워지면 제가 마지못해서 하곤 했었는데요, 며칠전 샤워를 하면서 청소를 했다고 하는데, 들어가보니 엉망이더라고요. 곳곳에 곰팡이가 보이고, 천장까지 곰팡이가 생겼어요. ㅠ.ㅠ

 

 

물론 본인은 청소를 한다고 했겠지만 제 눈에는 하나도 안깨끗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신랑한테 화장실을 더럽게 쓴다면서 뭐라 했더니 그날 따라 컨디션이 안좋아서인지 버럭 화를 내면서 이제 안방 화장실 안쓴다고 하더라고요.

 

 

삐져서 말도 안했지만 전 오히려 잘됐다고 생각했어요. 안방 화장실은 습하고 곰팡이가 잘 생겨서 안쓰는 집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애들도 둘이고 씻는 시간이 겹치다 보니 또 자연스럽게 안방 화장실을 쓰더라고요. ㅠ.ㅠ

 

 

어느날 제가 주문하지 않은 택배가 왔더라고요. 천연 화공석이라고 쓰여져 있어서 찍어서 신랑한테 보내니 냄새와 습기를 제거하는 돌이라는 거예요.

 

 

 

 

화장실이 신경이 쓰였는지 신랑이 찾아보고 주문한 거였어요.

 

열어보니 자그마한 돌들이 들어 있었어요. 국내산 천연화공석 100%라네요.

 

 

 

천연화공석 사용량

1평에 200g ~300g 정도를 쓰면돼요. 종이컵 1컵에서 1컵 반 정도의 양이에요.

 

 

 

천연화공석 사용법

사용법은 원하는 양을 넓은 접시나 용기 등에 담아 비치하면돼요. 부직포 주머니, 넓은 접시, 제습제전용용기에 원하는 양만큼 담아서 비치하면 돼요.

 

 

 

 

 

요 작은 화공석들이 습기를 제거해준다고 하니 신기하네요. 거기다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세척이 좀 번거롭긴 하겠지만 오랫동안 쓸 수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사용기간이 최대 4년이라고 하네요.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저렴하더라고요.

 

화공석이란 표면에 구멍이 많은 천연 다공질 광물로 흡수 능력이 뛰어나 제습, 탈취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일반 화공석과는 달리 이 제품은 구멍 속 수분과 이물질을 모두 제거하는 제품이라 흡착 능력이 훨씬 뛰어나다고 해요.

 

 

 

저는 일단 화공석을 다시팩에 넣어서 스테이플러로 찝어 주었어요.

 

 

 

 

 

일단 이렇게 몇개를 만들어서 옷장과 신발장,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화장실에는 안쓰는 넓은 접시에 담아 두었어요. 습해서 그런지 색깔이 금새 진하게 변하더라고요.

 

천연 화공석 재사용법

보통 1~3개월 정도 사용하고 세척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환경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거예요.

사용 후 색이 변질되거나 효과가 미비할 경우 햇빛에 말리거나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재사용 하면 된다고 해요.

 

우리제올라이트에서 만든 천연화공석! 완전 드라마틱한 효과는 모르겠지만 그전보다는 화장실 냄새가 덜 나는거 같고, 물기도 좀 더 빨리 마르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