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한 계란요리 아이들이 잘먹는 계란밥전 해먹었어요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간단한 계란요리 아이들이 잘먹는 계란밥전 해먹었어요

by 필하우스 2020. 5. 25.
728x90

계란밥전

재료 : 계란2개, 각종야채, 김, 소금

 

계란밥전은 큰아이 어렸을때부터 해주던 간단한 계란요리예요. 딱히 먹을거 없을 때나 밥하기 싫을 때, 애들 입맛없을 때 한번씩 해주면 잘먹어요.

밥으로 부침개를 만들어 먹는다고 생각하면 돼요. 제가 먹어도 맛나기 때문에 어른들도 간단한 한끼 요리로 좋아요.

 

 

 

 

일단 야채를 다져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 꺼내서 다지면돼요. 전 양파, 호박, 당근을 다졌어요.
계란밥전은 안에 들어가는 야채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넣으면 되요.
애호박, 부추, 깻잎 등을 넣어도 맛있어요.
아이들이 잘 안먹는 야채들 다져넣어도 좋아요.
밥도 들어가기 때문에 야채는 많이 안다져도 돼요.

 

 

 

 

 

 

계란 2개를 깨서 풀어줘요. 소금도 조금 넣어요.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계란후라이 할 때보다는 조금 더 넣어줘야해요.

 

 

 

풀어준 계란에 야채를 넣고 섞어줘요.

 

 

밥을 두주걱정도 넣어 주었어요.
이정도 하면 애들 둘이랑 저랑 간단하게 한끼 먹더라고요.

 

 

 

 

 

김은 넣을 때도 있고, 안넣을 때도 있는데요 집에 먹다남은 김이 있어서 넣어 주었어요.

 

 

 

한숟가락 떠서 눌러주면 되요.
동글동글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면 좋지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이예요.
너무너무 쉽죠?
요알못이신 분들도 쉽게 할 수 있어요.

 

 

 

 

 

 바삭하고 고소한 계란밥전이 완성되었어요.

 

 

 

간단한 계란요리 아이들이 잘먹는 계란밥전 해먹어 보았어요. 저는 이상태로 먹고 애들은 2등분이나 4등분해서 먹기좋게 잘라줘요.
계란에다가 집에있는 야채랑 밥만 섞어서 구워주면 맛도 영양도 좋은 한 끼 식사가 된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