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박한 정리 6화 고주원 씨의 와인병 가득한 집을 공개해요.
본문 바로가기
신박한정리

신박한 정리 6화 고주원 씨의 와인병 가득한 집을 공개해요.

by 필하우스 2020. 9. 4.
728x90

신박한 정리 5화에서는 양동근 씨의 집이 나왔어요. 세 아이들과 두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고 계신 양동근 씨의 집이 놀랍게 변했어요. 아티스트 양동근 씨만의 공간도 만들어 주어서 훈훈한 감동을 주었어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42

 

신박한 정리 5화 양동근 씨 집의 변화! 편집숍 같은 옷방

지난 포스팅에는 신박한 정리 5화의 의뢰인인 양동근 씨의 집을 둘러보았어요. 애가 셋이고, 강아지가 두 마리인 대가족이기 때문에 짐이 많더라고요. 그렇지만 아내분이 나름 열심히 잘 꾸미고

feelhousecontents.tistory.com

 

신박한 정리 6화의 의뢰인은 외로운 싱글남 고주원 씨예요. 분식집에서 먼저 만났는데요, 원래 여행을 좋아하고, 레포츠를 좋아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잘 없었다고 해요. 그런데 코로나가 터지면서 6개월 정도 집에 계시면서 소파를 정리했다고 해요. 문제는 정리를 하고 나서 너무 불편해서 다른 물건을 들여놓으셨다고 하더라고요.

 

세 MC들이 직접 고주원 씨와 함께 집에 가보았어요. 소파가 있던 자리에 매트리스가 들어서 있네요. 거실에 매트리스라니 신박하긴 하네요. ㅋㅋㅋ 원래 안방에 있던 두 장의 매트리스 중에 한 장을 갖다 놓으셨다고 해요.

 

 

거실 한쪽 테이블에 와인병들이 엄청 많이 세워져 있었어요. 와인을 좋아하셔서 병을 모으신다고 해요. 무려 3년 동안이나 모으셨다고 해요. 신애라 씨는 병을 왜 모으는지 의아해하면서 물어보시더라고요. 역시나 사진으로 남겨두라고 하시네요. ㅎㅎㅎ

 

 

 

테이블과 조명도 상당히 유명한 고가의 제품들인데, 어디에다 둬야 할지를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정리를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공간 재구성이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고주원 씨의 안방이에요. 침구가 엄청 화려하네요. ㅋㅋㅋ 고주원 씨가 다급하게 오해하지 말려면서 여름에만 이렇게 겨울에는 화이트라고 하시네요.

 

침대 프레임도 다 치우셔서 뭔가 좀 없어 보여요. 안방에도 와인병이 있더라고요. 신애라 씨가 와인병을 좀 정리했으면 하시는데, 고주원 씨는 아직 치울 마음이 없으신가 봐요.

 

 

 

 

 

고주원 씨의 주방의 모습이에요. 보통 싱글남들이 주방의 모습이 아닐까 싶은데요, 싱크대며 테이블 위에 뭔가가 많이 올려져 있어요. 집에서 밥을 거의 안 해 먹기 때문에 테이블은 그냥 물건을 올려놓는 용도로만 쓰고 계셨어요.

 

김치냉장고도 역할을 잃어버리고 테이블로 쓰고 계셨어요. 2년 반 동안 한 번도 열어본 적이 없으시다네요. ㅎㅎㅎ

 

 

주방 서랍장에는 코르크가 한가득 모아져 있었어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려고 모아놓으셨다네요.

 

 

 

 

 

고주원 씨의 서재에는 책과 와인병, 컴퓨터, 기타 잡동사니들이 들어 있었어요. 첼로, 낚시,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들이 있었어요.

 

 

옷방도 옷들이 중구난방으로 수납되어 있었어요.

고주원 씨가 원하는 집은 거실을 서재처럼 쓰고, 드레스룸에는 스포츠 용품들이 같이 들어가고, 서재에는 지인들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원하시더라고요.

 

 

 

 

이제 비우기를 시작해요. 일단 와인병부터 다 모아봤는데, 43병이 나오네요. 일단 사진을 먼저 찍고, 소중한 것만 빼고 비우기를 했는데, 와인병이 너무 소중하신가 봐요. 잘 못 비우시더라고요. 그래서 코르크가 없는 와인병 아홉 병만 일단 비우기로 했어요.

 

와인병을 비울 때는 많이 망설이셨는데, 다른 물건들은 거침없이 비우시더라고요. 첼로, 피규어, 책 등 많은 물건들을 비우셨어요.

 

비우기를 하다가 신애라 씨가 냉장고에서 발견한 번데기를 활용해서 매콤한 번데기탕을 끓여서 함께 먹었어요. MC들이 돌아간 뒤 고주원 씨 혼자 남아서 다른 물건들도 정리했어요.

 

신박한 정리 6화 에서는 고주원 씨의 와인병이 가득한 집이 공개되었어요. 와인 사랑이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고주원 씨가 원하시는 대로 집이 바뀌었을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