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방한 정리 9화 새롭게 변한 오정연 씨 집 공개! 주방정리 팁
본문 바로가기
신박한정리

신방한 정리 9화 새롭게 변한 오정연 씨 집 공개! 주방정리 팁

by 필하우스 2020. 9. 18.
728x90

신박한 정리 8화에서는 장현성 씨 가족의 집이 공개되었어요. 공부하는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집의 정리는 아이들이 공부를 집중해서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어요.

feelhousecontents.tistory.com/50

 

신박한 정리 8화 장현성 씨 집 책장 정리, 공부하는 아이들 집 정리 팁 대방출!!

신박한 정리 8화의 의뢰인은 배우 장현성 씨예요. 장현성 씨의 집은 한창 학업에 집중을 해야할 고등학생과 중학생 아들이 있어요. 사춘기에 접어든 큰아들 준우와 2층 침대를 비우기 싫었던 작�

feelhousecontents.tistory.com

 

신박한 정리 9화는 방송인 오정연 씨가 의뢰인으로 나와요. 다재다능하고 취미도 많기 때문에 혼자 살지만 짐이 많다고 하네요. 오정연 씨는 혼자 살지 않고, 추억이랑 같이 사신다고 하니 집이 어떤 상태일이 짐작이 가네요.

예전에 방에 인테리어 바꾸어주는 프로그램에도 나오셨었는데, 그때도 보니 짐이 엄청 많으시더라고요. 비움 없이 정리가 가능해야 신박한 정리라고 하시면서 시작부터 비우기를 꺼려하셨어요.

 

 

현관에 들어서자 신발장부터 맥시멀리스트의 느낌이 물씬 나네요. 신발장에 신발이 가득차 있고, 밖에 있는 간이 신발장에도 신발이 가득하네요. 거실은 비교적 깔끔하더라고요. 일반적인 집의 거실느낌이에요.

 

 

오정연씨의 주방이에요. 식탁이랑 싱크대 위에 뭔가 많이 올려져 있어요. 일단 고장난 커피머신과 팬분이 선물로 주신 인형을 비우기로 했어요.

 

 

 

 

 

이곳은 오정연 씨의 추억의 방이에요. 정말 물건들이 발 디딜틈 없이 꽉 차 있네요. 원래는 옷방이었지만 옷장 문을 못여는 상태예요. 오정연 씨의 추억이 잠들어 있기 때문이죠.

초등학교 통지표부터 고등학교 다이어리, 대학교 때 물건들 정말 오래된 물건들이 가득하더라고요. 열심히 살아온 흔적들이라서 비우지 못하셨다고 해요.

 

 

 

오정연 씨의 게스트룸도 물건들로 가득찼어요. 박나래 씨는 퇴사를 한다고 하시네요. ㅋㅋㅋ 게스트들이 들어올 수 없는게스트룸이에요. 

 

 

오정연 씨의 바뀐 집 너무 궁금하네요. 신발장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는데요, 카페 사장님이라 커피 캐리어가 많았어요. 커피 캐리어를 이용해서 신발을 정리를 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되더라고요. 정말 신박하네요.

 

 

 

오정연 씨 집의 거실이에요. 쇼파가 창가로 가고 장식장이 추가되었어요. 소중한 물건들이 정리되어 있네요. 거실에 있던 식탁을 비우셔서 이렇게 공간이 생겼다고 해요.

장식장은 제작진이 선물로 주셨어요. 장식장 밑에는 파일들이 다 정리가 되어 있었어요. 그야말로 오정연 씨의 박물관이에요.

 

 

뭔가 많이 올려져 있던 주방이 깔끔하게 바뀌었어요. 김치냉장고는 게스트룸에 있었는데, 정리를 하고 제자리를 찾았어요.

 

 

주방정리 팁

뚜껑은 뚜껑끼리 모으고 냄비와 프라이팬은 뚜껑 없이 포개면 더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고 해요. 저도 뚜껑이랑 같이 보관중인데, 따로 빼서 보관을 해야하나 싶네요. ㅎㅎㅎ

 

쌀 보관법

쌀은 싱크대 밑에 보관되어져 있어요. 패트병에 담아서 세워 놓거나 눕혀서 정리를 해 놓았어요. 눕혀져 있는 뚜껑에는 쌀이라고 표시도 해 놓았네요.

 

오정연 씨의 추억방이 드레스룸으로 변신했어요. 입구에 있던 옷장을 안쪽으로 옮기고, 헹거를 두어서 수납했어요. 이제는 옷장 하나도 비우기 위한 노력을 하시겠다고 하네요.

 

게스트룸이었던 이곳은 오정연 씨의 서재로 바뀌었어요. 책도 볼 수 있고, 취미생활도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