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레르기 상비약으로 세노바액과 씨즈날정 샀어요.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알레르기 상비약으로 세노바액과 씨즈날정 샀어요.

by 필하우스 2021. 4. 5.
728x90

 

 

저는 집에 식구들이 비염과 알레르기가 있어서 상비약으로 알레르기 약을 항상 챙겨놓고 있어요. 알레르기 약으로 세노바액을 자주 사먹는 편이에요. 처음 간 약국에서 세노바액이 팔지 않아서 씨즈날정을 주시더라고요.

씨즈날정은 알약으로 된 알레르기 약이에요. 그런데 애들 먹기에는 세노바액이 더 나은거 같아서 다른 약국에 가서 세노바액도 샀어요. 세노바액은 일동에서 나온 것이고, 씨즈날정은 GC녹십자에서 만든 약이에요.

 

 

 

 

 

 

세노바액을 처음 먹여본건 아들이 모기에 물려서 눈이랑 온몸이 퉁퉁 부었을 때예요. 병원도 문을 닫아서 약국에 가니 세노바액을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먹여보니 담날 붓기가 싹 사라져서 신기하다고 생각했어요.

 

저희 아들은 주로 모기한테 물렸을 때 퉁퉁 부을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먹였던거 같아요. 효과가 아주 좋아서 그 뒤로 상비약으로 사두었지요.

 

 

그때 뿐만이 아니라 알레르기성 비염(코염), 결막염, 두드러기, 피부 가려움 등의 알레르기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이에요.

 

 

성분은 세티리진염산염 (BP) 이에요.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는 1일 1회 10ml를 복용해요.

 

2세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체중 30kg 이상인 경우 : 1일 10ml를 복용해요.

체중 30kg 미만인 경우 : 1일 5ml를 복용해요.

 

알레르기 약은 하루에 한번만 먹어야해요.

효력은 보통 1시간 이내에 시작되고 약효가 24시간 정도 지속된다고해요.

 

 

이상반응에 민감한 환자의 경우에는 아침, 저녁으로 분할 복용을 하라고 하네요.

세노바액의 가격은 약국에서 4,500원에 구입했어요.

 

 

 

 

 

 

 

알레르기 치료제 씨즈날정은 GC녹십자에서 만든 약이에요. 소아과에서 비염약 받을 때 이런 알약을 주시더라고요. 저녁에 한알 씩 3일정도 먹었던거 같아요.

 

세노바액처럼 세티리진염산염이에요. 성인 및 6세 이상의 소아가 복용할 수 있어요. 모두 10정이 들어있어요. 씨즈날정의 가격은 약국에서 2,000원에 샀어요.

 

계절성 및 다년성 알레르기성 비염 (코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만성 특발성 (원인 불명의) 두드러기, 피부 소양증 (가려움증) 등에 효과가 좋은 약이에요.

 

아무래도 약이다보니 조심스럽게 복용을 해야해요. 저는 주로 모기 물렸을 때 부어 오를 때 먹이거나 비염이 심한데, 병원을 갈 수 없는 경우에 한번 씩 먹이고 있어요. 다른 경우는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아서 먹이고 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