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보운전, 장롱면허 탈출을 위해서 미남의 운전교실 책을 구입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초보운전, 장롱면허 탈출을 위해서 미남의 운전교실 책을 구입했어요.

by 필하우스 2023. 4. 6.
728x90

미남의운전교실 썸네일

저는 2005년도에 운전면허를 따고 아직까지 운전대를 잡아보지 못한 장롱면허를 가지고 있는 초보운전자예요. 운전면허를 따고 나서 한 번씩 운전대를 잡아보긴 했지만 짧은 시간이었어요. 둘째 낳기 전에도 신랑 차로 몇 번 운전을 배우긴 했는데, 2016년에 둘째 낳고 나서는 한 번도 운전대를 잡아본 적이 없어요.

 

 

아이들이 점점 커질수록 자동차 쓸 일이 생기기 때문에 조만간 차가 생길 것 같은데, 너무 두려운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에 미남의 운전교실이라는 채널에서 초보운전 강의 영상을 보았어요. 초보운전자들을 위해서 자세하게 잘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최근에는 39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운전 연수 전문 유튜버세요. 

 

 

그런데 영상이 너무 많아서 초보운전자들은 뭐부터 봐야할지 몰라서 좀 더 체계적으로 운전을 공부하고 싶어서 찾아보니 미남의 운전교실 책도 내셨더라고요. 운전에 대한 이론도 체계적으로 배우면 좋을 거 같아서 책을 구입했어요. 

 

 

 

 

 

미남이 운전교실 유튜브영상

처음에 자동차의 이론에 대해서 나오고 운전장치 익히기가 나와요. 설명이 잘 되어 있고, 마지막에 QR코드가 있어서 찍어서 들어가면 내용에 해당하는 유튜브 영상이 연결되어 있어요. QR코드 찍기 귀찮을 수도 있는데, 요즘에는 카메라 화면에 QR코드만 대어도 링크를 열어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 글자로 먼저 익히고, 영상으로 확인한다면 머리에 더 오래 남아 있겠지요. 

 

 

 

목차는 자동차 알기 - 운전준비 - 실전! 도로 운전 - 골목길 통과하기 - 교차로 통과하기 - 도로 완전 정복 - 주차의 달인 되기 - 소중한 내 차 관리하기 순서로 되어 있어요. 

 

 

 

 

 

저는 아직 운전장치 익히기를 보고 있답니다. 어짜피 실전이 중요하고, 연수를 받아야 하겠지만 겁이 많고, 걱정이 많은 저 같은 경우는 책으로 먼저 읽어보고 익히는 게 좀 더 덜 불안하고 도움이 될 거 같더라고요. 열심히 읽고 영상으로 익혀서 실전에서 잘 활용해 보아야겠어요. 

 

 

 

 

 

미남이 운전교실 책 그림

책에는 또 따로 그림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는거 같아요. 아무래도 글로만 설명해 놓으면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 그림을 같이 보면서 읽으면 이해하기가 더 쉬울 거 같아요. 

 

 

 

 

초보운전, 장롱면허 탈출을 위해서 미남의 운전교실 책을 구입해 보았어요. 저처럼 운전하기 겁난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론으로 먼저 익혀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