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균의 온상 싱크대 칼꽂이 청소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세균의 온상 싱크대 칼꽂이 청소했어요.

by 필하우스 2021. 2. 2.
728x90

주방 칼 어디가 보관하시나요? 보통 싱크대 개수대 밑에 있는 수납장 문 안쪽에 칼꽂이에 많이들 보관하시잖아요.


세균의 온상 칼꽂이

칼꽂이 혹시 청소를 하시나요? 이 칼꽂이가 세균의 온상이라고 하네요. 저도 쓰면서도 찝찝하긴 했지만 청소할 생각은 못해봤네요.





저희집에 있는 칼꽂이는 이렇게 뚜껑을 열수가 있더라고요. 왜 이걸 이제야 봤을까요? ㅡ.ㅡ






옆 부분을 누르니 이렇게 뚜껑이 열렸어요.







물때랑 먼지가 장난 아니네요. 하기사 한 번도 청소할 생각을 못했으니까요. ㅠ ㅠ






나사를 돌려서 뒷부분도 완전히 다 빼려고 했는데 맞는 드라이버가 없어서 빼진 못했어요.







칼꽂이에 있던 칼은 식기세척기에 넣어서 세척해 주었어요.


LG DOS 식기세척기 DO633WFA 6인용이에요.

그릇이 많이 들어가진 않지만 고온에서 살균, 소독을 해주기 때문에 한 번씩 칼이나 수저 돌려주면 좋아요.






식기세척기용 세제 한뚜껑 넣고 돌렸어요.






칼꽂이는 깨끗하게 닦아 주었어요. 그냥 헹주 만으로도 깨끗하게 닦이더라고요. 식초나 알코올로 한번 더 닦아주면 소독되고 좋아요.




아까보다 훨씩 깨끗해졌죠? 주방에서 제일 많이쓰는 도구인데 제가 너무 무심했던거 같아요.

 

뚜껑은 깨끗하게 세척해 주었어요.

 

칼도 소독하고, 칼집도 세척하고 너무 뿌듯하고, 보람찬 하루가 된거 같아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