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 방광염 증상에 효과적인 요가, 손지압, 발지압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여자 방광염 증상에 효과적인 요가, 손지압, 발지압

by 필하우스 2021. 3. 29.
728x90

방광염의 원인은 면역력 저하와 세균에 의한 감염인데요, 여자들은 남자들보다 짧은 요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균이 침입하기 쉬워서 방광염에 더 잘 걸려요.

여자 방광염 증상은 자주 소변이 마렵고, 소변을 봐도 잔뇨감 때문에 시원하게 소변을 본거 같지 않아요.

밤에도 자주 깨어서 화장실을 가야하기 때문에 불면증이 생기기도 해요.

잠을 잘 못자는건 너무나 고통스러운 일이지요.

저는 아이들 낳고, 방광염이 심해진거 같아요. 증상이 오래 가지는 않았지만 한번씩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더라고요.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이어져서 치료가 어려워진다고 하니 빨리 치료를 받아봐야겠어요.

 

여자 방광염 증상에 효과적인 요가와 손지압, 발지압들을 찾아 보았어요.
방광염이 치료된다기 보다는 재발이 잘되는 질환이니 예방차원에서 매일 운동해주고 지압해주면 좋을거 같아요.

증상이 계속된다면 산부인과나 비뇨기과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해요.

요가와 지압을 하니 조금 나아지는듯 했으나 여전히 빈뇨증상이 발생해서 결국 산부인과를 다녀왔어요. 소변검사를 하니 역시나 방광염이라고 해서 약 처방 받으러 약국을 가니 약사님이 허리도 아프냐고 묻길래 허리도 아프다고 하니 약먹고 푹 쉬라고 하네요. 신우신염으로 발전할수도 있다구요. ㅠ.ㅠ

평소에 방광염이 생기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줘야겠어요.

 

 




여자 방광염에 효과적인 요가

 

 

 

쉽게 피로를 느끼는 신장을 위한 요가예요. '신'이란 방광, 생식기, 콩판 모두를 함께 부르는 명칭이에요.

메뚜기 자세는 간단하게 얘기하면 엎드려서 발 들기 자세인데, 발을 들어올릴 때 척추에서 콩팥으로 흐르는 신경이 자극을 받아서 콩팥의 기능을 좋게해요.

 

 

 

 

메뚜기 자세를 해보니 허리에 자극이 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쟁기 자세는 등의 근육을 펴면서 동시에 복부의 근육을 수축시키는 강한 자극을 통해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자세예요. 시원하긴 한데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1분도 못버티고 내려왔어요. ㅎㅎㅎ

 

 

 

 

 

 

박쥐 자세는 간 기능이 좋아져 해독작용을 잘 하게 되면 신장도 피로를 덜 느끼게 되어 좋아진다고 해요.

박쥐자세를 해보니 허벅지 안쪽이 당겨져서 시원하더라고요. 마지막 동작인 두 다리를 좌우로 벌려 상체를 숙이는 동작은 너무 어려웠어요. ㅎㅎㅎ 다리도 넓게 안벌어지고, 상체가 숙여지지 않더라고요. ㅠ.ㅠ








 여자 방광염에 효과적인 손지압

 

항생재를 복용하는 중에도 경혈을 자극하면 완치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고 해요.

중극은 하복부의 방광 바로 위에 있는 경혈이에요. 치골 위쪽 중앙에서 1cm 정도 위에 있어요. 방광과 요도의 저항력을 높여서 잔뇨감과 염증을 빨리 치료해준다고 해요.

 

 

 

 

복사뼈 바로 뒤의 움푹 들어간 곳이 곤륜이고, 새끼발가락 발톱의 하얀 부분 바깥쪽에 있는 경혈이 지음이에요.

지음과 곤륜은 신장이나 방광의 기능을 높이고, 수분배설을 원활하게 하여 증상을 빠르게 개선한다고 해요. 아침, 저녁으로 자극을 해주라는군요.








 여자 방광염 증상에 효과적인 발지압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지압법인데요, 발바닥의 색칠된 부위를 지압해주면 돼요.

24번 발꿈치 안쪽 앞부분의 움푹한 곳이 방광이에요.



 

 

 방광의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은 부어올라 있어요. 저도 만져보니 엄청 부었더라고요.
발꿈치 쪽으로 세게 문질러주면 돼요.

여자 방광염 증상에 효과적인 요가와 손지압, 발지압을 알아보았어요. 방광염은 재발되기 쉽기 때문에 매일 매일 꾸준히 운동해야 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