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내가 받을 금액은?
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내가 받을 금액은?

by 필하우스 2021. 5. 1.
반응형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날짜가 돌아왔어요. 5월 1일부터 근로장려금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반기 신청은 이미 마감이 되었고, 정기신청이 남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2021 근로장려금 내가 받을 금액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아래 내용들 확인해 보시고, 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소득이나 재산이 금액이 일정금액 미만인 사업자나 근로자에 대해서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예요. 

쉽게 말하면 근로를 하는데, 일을 하는것에 비해서 충분한 소득이나 월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 정부에서 일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와 장려를 하기 위해서 지급하는 금액이에요. 

열심히 일해도 돈이 모이지 않는 근로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제도이지요. 금액도 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요. 내가 받을 금액은 과연 얼마일까? 나는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을까? 한번 살펴보시길 바라요. 

 

근로장려금 신청기한

 

근로장려금 신청기한은  반기 신청의 경우 이미 마감이 되었고, 정기 신청의 경우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을 해요.

만약 이 기간안에 신청을 못했을 경우 정기신청 기한 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 까지예요. 

근로장려금은 연 1회로 진행하는 정기신청이 있고, 연 2회로 신청하는 반기 신청이 있어요. 

정기신청은 해당 연도의 전체 소득을 기준으로 해서 신청하고, 반기 신청의 경우 해당 연도 반기분 소득을 신청할 수 있어요. 

정기 신청을 하면 신청기한을 넘어서 3개월 안에 결정이 되고, 9월 말까지 지급이 되고 있어요. 

기한 후 신청은 신청한 달을 기준으로 4개월 내에 지급이 돼요.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대부분 근로장려금 대상자는 세무서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어요. 우편물이나 전화로 신청에 대한 예약번호가 오는 경우 홈택스에서 간편신청을 할 수 있어요.

우편물로 보내온 번호만 집어넣으면 끝이에요. ARS로 신청할 경우 1544-9944번으로 전화하시면 돼요. 


일반 신청의 경우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세무서나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세무서 방문이나 우편접수도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할 경우 홈택스로 들어가시면 돼요. 

홈택스 - 신청/제출 -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신청 - 간편 시청하기

소득재산 등 증거자료를 제출해야 할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서가 필요해요. 

 

 

 

근로장려금 내가 받을 금액은?

 

신청 자격요건

근로장려금은 전년도 가구 소득이 총소득 금액 기준 이하여야지만 신청할 수 있어요.

혼자 사는 단독가구는 연소득이 2,000만 원 미만이어야 하고, 둘이 사는데 혼자 버는 홑벌이의 경우 연소득이 3,000만 원 미만이어야 하고, 맞벌이 가구는 연소득이 3,600만 원 미만이어야 신청할 수 있어요. 


혼자 사는 단독가구의 경우 최대 150만 원이 지급이 돼요. 둘이 사는데 혼자 버는 홀벌이인 경우 260만 원, 맞벌이 가구는 최대 300만 원이 지급돼요. 

 

전년도 가구 총재산이 2억 원 미만이어야 신청할 수 있는데, 이 조건에 충족이 되어야지만 신청할 수 있고, 최대 금액이 아니라도 어느 정도 지급이 돼요. 

 

근로장려금 최대로 받는 소득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적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주는 건 아니에요. 최대로 받는 소득이 있는데요, 단독가구는 400~900만 원 사이, 홑벌이의 경우 700~1,400만 원 사이, 맞벌이 가구의 경우 800~1,700만 원 사이를 벌면 최대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본인의 소득을 잘 계산해 보시고, 2021 근로장려금 신청하시길 바라요. ^^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