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덴탈마스크 소형 두가지를 비교해 보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덴탈마스크 소형 두가지를 비교해 보았어요.

by 필하우스 2020. 6. 4.
반응형

아이들 초등학교, 유치원 개학하고 날씨가 너무 더워졌어요. 여름에는 덴탈마스크를 써야할 것 같아서 덴탈마스크 소형을 인터넷으로 미리 사두었었어요.

오늘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웰킵스 온라인몰에서 1장당 500원에 판매된다고 해요.

구입이 가능하다면 그것도 사놔야겠어요. 마스크를 하루종일 써야하는 아이들이 너무 안쓰럽네요. 이런 세상이 오다니 불과 몇개월만에 말이죠. ㅠㅠ


제가 구입한 덴탈마스크 소형 두가지를 비교해 보았어요.






왼쪽거는 제가 쿠팡에서 주문한 3중 일회용 마스크이고, 오른쪽꺼는 신랑이 주문한 3중 일회용 마스크예요. 둘 다 중국산이에요. 국산제품은 사기도 어렵고 가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저렴한 중국산을 주문했어요. 둘다 50매이구요, 일단 박스사이즈는 신랑이 구입한 오른쪽 제품이 더 크네요.







쿠팡에서 주문한 어린이 3중 일회용 마스크예요. 일단 박스디자인이 어린이용답게 귀엽네요. 중국산이지만 KC인증제품이라고해서 엄마들이 많이 사더라고요.

이것도 2만원이 넘었다가 어느순간 1만6천원대로 떨어지길래 얼른 구입했어요.







마스크를 위아래로 펼쳐 코와 입이 완전히 가려지도록 착용해요.

코 지지대 부분이 코에 밀착되도록 코 지지대를 꾹꾹 눌러줘요.

공기가 새는 곳이 없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얼굴에 밀착시켜요.






미세먼지 때문에 애들 봄이나 가을, 겨울에도 미세먼지 마스크 kf80을 자주 쓰고다닌 편이었어요.

그렇지만 이제는 여름에도 마스크를 그것도 하루종일 써야한다는 현실이 참 암담하네요.


그래도 감염되는것 보다는 나으니 답답해도 어쩔 수 없는거 같아요.








소재는 부직포와 MB 필터예요. 4세 이상 사용하고 사이즈는 14.5 X 9.5cm예요. 일회용이기 때문에 세탁해서 쓰면 안돼요.

잠깐 외출할때는 2~3일씩 쓰기도 했는데, 요즘은 거의 하루종일 쓰고있어야 하니 한 번 쓰고 버리고 있어요.






뚜껑을 열어보니 안쪽을 뚫어서 사용하게끔 되어있네요.







10장씩 5묶음으로 들어있어요. 이 마스크는 살짝 소독약 냄새가 나요.








 이건 신랑이 주문한 3중 일회용 마스크 예요. 이것도 50매 세트예요.







마스크 착용방법은 위의 제품과 똑같아요.








박스가 더 큼직해요. 디자인은 그냥 심플하네요. KC인증제품이라는 문구는 없어요.








소재도 똑같구요, 사이즈는 따로 나와있지 않아요.







이건 50매가 그냥 한묶음으로 들어있었어요.






이 제품은 소독약 냄새가 안났어요. 그냥 무향이에요. 냄새가 안나서 그건 좋더라고요.







마스크를 꺼내서 비교해 보았어요. 먼가 다른점을 찾아보니 딱히 없었어요. 디자인이며 모양이 거의 똑같아요.







사이즈를 비교해보니 마스크 크기도 똑같았어요.






저는 opp비닐봉투를 사서 책가방에 여분으로 하나씩 넣어주고 있어요. 지금은 하나만 쓰고 있는데 더 더워지면 중간에 한 번 갈아야 할 것 같아요.




덴탈마스크 소형 두가지를 비교해 보았는데 특별한 차이점은 없었고, KC인증제품 표시가 있고 없고의 차이였어요.


저는 아직 덴탈마스크를 써보진 않았지만 kf보다 숨쉬기가 훨씬 편하다고 하네요. 내일도 날씨가 더우면 덴탈마스크 한 번 써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0